포항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놀이키트 무료 제공 서비스 실시

김일연 기자 | 기사입력 2020/04/07 [15:01]

포항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놀이키트 무료 제공 서비스 실시

김일연 기자 | 입력 : 2020/04/07 [15:01]

 

▲ 포항시청  

 

[코리아투데이뉴스=포항] 포항시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영유아 가정의 양육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8일부터 놀이키트 무료제공 서비스를 실시한다.

 

놀이키트는 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누리 장남감도서관 회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회원 한 가정에 키트가 하나씩 제공된다. 놀이키트는 그리기 풍선, 폼클레이꾸미기세트, 꾸미기 조명등 3종으로 구성되어 있고, 키트 활용 안내서와 함께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배부한다.

 

놀이키트 무료제공 서비스는 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8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포항시 평생학습원 1주차장 내 위치한 임시 제공소에서 9일부터 10일 양일간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포항시는 지역사회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320일부터 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 뱃머리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에서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을 통해 장난감 대여(반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천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은 지난 6일부터 온라인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지정된 장소에서 도보로 장난감을 수령하는 워킹 스루(Walking-Thru)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최규진 포항시 복지국장은 포항시는 장난감도서관의 장기 휴관에 따른 서비스 공백 해소와 이용자 간 접촉을 최소화하고자 비대면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외부 활동을 하지 못하는 영유아 가정의 양육 스트레스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일연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김일연입니다.

기자의 본분에 충실하여 포항-영덕-울진 지역의 생생한 정보를 전하겠습니다.

겸허한 마음으로 언론인의 사명을 다하여 정직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