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문경시의회·문경대학교 “지역정착맞춤형 학과”신설·운영 협약 체결

변상범 기자 | 기사입력 2020/04/09 [18:47]

문경시·문경시의회·문경대학교 “지역정착맞춤형 학과”신설·운영 협약 체결

변상범 기자 | 입력 : 2020/04/09 [18:47]

 

 문경시·문경시의회·문경대학교“지역정착맞춤형 학과”신설·운영 협약 체결

 

[코리아투데이뉴스] 문경시는 8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지역의 청년 인구 유출 방지 및 지역경제활성화를위해 시의회·문경대학교와 손잡고지역정착맞춤형 학과 설치·운영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고윤환 문경시장, 김인호 문경시의회 의장, 문경대 신영국 총장 등주요 관계자가 함께 했다.

 

20213월부터 운영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겨냥한 지역정착맞춤형 학과인 미래산업융합과는 야간 2년제 전문학사과정으로 20명 내외의 정원으로 운영되며, 입학 대상은 지역 고교 졸업예정자 또는 지역 고교를 졸업한 40세 미만의 미취업자이다.

 

입학생에게는 입학과 동시에 취업 및 2년간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며 졸업 후에도 관내 공공기관 및 기업체에 취업을 알선하는 등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우리 시에 정착할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시와 시의회, 문경대학교는 지역정착맞춤형 학과의 효율적인 운영을 비롯해 지역발전과 문경대학교의 발전 등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하게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지역과 대학이 긴밀히 협력해 지역정착맞춤형 학과를 성공적으로운영해 지역 청년들이 타 지역으로 떠나지 않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신영국 총장은 최근 교육부의 정책방향이 지자체-대학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 지역대학의 역할을 강화하는 추세인데, 이러한 의미에서 오늘 이 협약은 매우 중요한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지자체와 대학 간 협력 모델로서 전국에서 모범사례가 되도록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변상범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대표 변상범입니다.

뜻을 같이 하며 응원하는 많은 사람과 단체 그리고 기관에 감사드립니다.

언론인으로서 부끄럽지 않게

정론직필의 사명감을 무겁게 가지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