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도지사, 민선7기 전반기 & 후반기 도정방향

변상범 기자 | 기사입력 2020/06/29 [11:48]

이철우 도지사, 민선7기 전반기 & 후반기 도정방향

변상범 기자 | 입력 : 2020/06/29 [11:48]

 이철우 도지사 민선7기 전반기  도정성과 발표

 

[코리아투데이뉴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이끄는 민선7기 '새바람 행복경북' 호가 반환점을  맞았다.

 

이 지사는 6월 29일 도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 2년간의 도정 운영의 솟회와 주요 성과를 설명하였다.

 

이 지사는 "도정 전반기 2년은 변화와 혁신을 위한 몸부림과 현장에서 현장으로 이어지는 업무의 연속이었다.

 

변방으로 밀려난 경북을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다시 세우라는 도민들의 열망을 받들기 위해 한달 평균 1만km이상을 달리면서 현장을 누볐다."면서, "죽을 각오로  일을 하는 자세로 지난 2년을 달려오면서 경북에 내일을 향한 변화의 새바람이 불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오늘 이 자리는 지난 2년 동안의 성과에 대해 도민들께 보고하는 중간평가의 자리이다.

 

아쉬운 부분도 있었고, 보완해야  할 과제도 중간평가의 자리이다.

 

아쉬운 부분도 있었고, 보완해야 할 과제도 있지만, 많은 부분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있었다".고 말하면서 전반기 도정 성과를 설명했다.

 

경북도는 일자리, 투자유치, 혁신생태계 조성, SOC 확충 등 분야별 성과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성과를 선정하여 10대 주요성과를 발표하였다.

 

경북도가 선정한 10대 주요성과는 1.스마트 산단 등 미래 신산업특구 유치 2.홀로그램 기술개발사업  등 핵심 성장산업 예비타당성 3.신라왕경특별법, 포항지진특별법 제정 4.투자유치 14조 8,681억원 5.경북형 상생 일자리 창출 6.혁신원자력 기술연구원 등 미래 원자력  산업ㆍ연구  기반 구축 7.스마트팜혁신밸리  등 스마트 농축산업 국책사업 유치 8.관광산업화  중심거점  조성  9.국비 확보 대폭  증가 10.지방소멸 극복모델, 이웃사촌 시범마을  가시화 를 지난 2년간 주요성과로 강조 했다.

 

변상범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대표 변상범입니다.

뜻을 같이 하며 응원하는 많은 사람과 단체 그리고 기관에 감사드립니다.

언론인으로서 부끄럽지 않게

정론직필의 사명감을 무겁게 가지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