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 기재부에서 균발위까지‘광폭 행보’펼쳐

김일연 기자 | 기사입력 2020/07/31 [14:45]

주낙영 경주시장, 기재부에서 균발위까지‘광폭 행보’펼쳐

김일연 기자 | 입력 : 2020/07/31 [14:45]

 

▲ 주낙영 경주시장은 30일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을 방문해 수도권 공공기관 경주 이전과 지역 현안사업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주낙영 경주시장  © 경주시


[코리아투데이뉴스=경주] 주낙영 경주시장은 30일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을 방문해 수도권 공공기관 경주 이전과 지역 현안사업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했다.

 

주 시장은 지난해 공공기관의 경주시 이전 유치 제안 연구용역실시 결과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 가운데 경주시와 가장 부합되는 것으로 나타난 역사·문화 분야의 한국문화재재단 등 6개 기관, 그리고 에너지·원자력 분야의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등 4개 기관이 정부 추진 2차 공공기관 이전 계획에 포함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다.

 

아울러,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남천 생태하천 조성’, ‘경주 문무대왕릉 정비’, ‘혁신원자력연구개발 기반 조성’, ‘전통문화산업진흥원 건립’, ‘통일역사문화관 건립등 지역 현안사업들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줄 것도 적극 요청했다.

 

이에 앞서 주 시장은 기획재정부를 전격 방문, 예산실장을 비롯해 예산총괄심의관, 사업분야 별 심의관 등을 차례로 만나 신라왕경 핵심 유적 복원·정비 사업13건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사업의 정상적인 추진을 위한 국비 지원을 요청하는 등 중앙 예산 확보와 지역균형발전 공략을 위한 광폭 행보를 이어갔다.

 

김일연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김일연입니다.

기자의 본분에 충실하여 포항-영덕-울진 지역의 생생한 정보를 전하겠습니다.

겸허한 마음으로 언론인의 사명을 다하여 정직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