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유통행정을 통한 청도반시 최고가격 달성!!

변수덕 기자 | 기사입력 2020/11/23 [17:37]

농산물 유통행정을 통한 청도반시 최고가격 달성!!

변수덕 기자 | 입력 : 2020/11/23 [17:37]

 

[코리아투데이뉴스청도군(군수 이승율)은 농가의 주요소득 작목이며 대표 특산물인 청도반시가 수확이 종료된 시점에서 올해 농가 수취가격이 역대 최고가를 달성하였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매년 반복되는 감 가격의 하락을 예측하고 이승율 청도군수의 특수시책과 공격적인 소비시장 확대를 위해 추진해온 판촉행사, CF방영, 유튜브, 네이버 라이브 쇼핑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적극 적인 행정추진 및 홍보를 바탕으로 올해 감 가격 상승을 유도한 결과라 평가받고 있다.

 

특히, 올해 기후변화에 따른 생산량 감소를 예측하고, 중도매인 및 가공업체의 감 가공품 원료 확보 어려움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청도반시 출하 성수기 시장격리를 통한 가격향상을 이끌어내기 위하여 이승율 청도군수가 특수 시책으로 전격 시행한 원과 수매는 청도반시의 분산출하 및 가격 상승을 유도하여 청도반시 수확기에 일시적으로 많은 물량이 유통시장으로 쏟아져 가격이 하락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였다.

 

그 결과, 올해 평균 감 가격이 5kg 상자 기준 3,000~5,000원 정도의 가격상승이 이루어지고 농가소득에도 크게 이바지 하였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도군민들을 위하여 청도군 대표 농산물인 청도반시 생산농가의 소득상승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농산물 유통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변수덕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변수덕입니다.

지역 소식을 항상 열린 마음으로 성실하게 전하겠습니다.

소식통, 정보통의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