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고 탐방] 구미 현일고 김영인 학생(서울대 경제학부 합격) 2021년 대학수학능력시험 경북지역 수석차지

변상범 기자 | 기사입력 2021/02/20 [11:39]

[명문고 탐방] 구미 현일고 김영인 학생(서울대 경제학부 합격) 2021년 대학수학능력시험 경북지역 수석차지

변상범 기자 | 입력 : 2021/02/20 [11:39]

  김영인 학생, 허복 이사장, 구은주 교장

 

[코리아투데이뉴스] 경북 구미 현일고등학교 (교장 구은주) 3학년 김영인 학생이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경북지역 수석을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영인 학생은 제2외국어를 제외한 수능 450점 만점 중 445점을 취득했으며, 내신 성적도 평균 1등급을 차지해 수시전형으로 서울대학교 경제학부에 합격했다.

 

현일고는 지역 명문고로 성적뿐만 아니라 배구, 씨름, 골프 등 체육 및 예능 분야에서도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장창용 (전.현일고 교장) 선생은 세계적인 골프선수 박성현과 백규정, 정윤지 선수를 비롯해서 우리카드 세터 하승우 선수, 삼성화재 공격수 김우진 선수가 활약하는 배구뿐만 아니라 삼성 라이온스 치어리더 이수진, YTN 앵커 이세나, 가수 HOT 장우혁,  10센치 권정열 등 유명 졸업생이 많다고 자랑에 신이 난다고 했다.

 

현일고 허복(현일고 1회) 이사장은 임동섭 총동창회장를 비롯한 많은 관계자들과 함께 구은주 교장을 중심으로 열심히 할 수 있도록 격려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하면서 졸업생 모두에게 진학을 축하 한다고 했다.

 

뿐만 아니라 모교 출신으로 처음 현일중 모교 교장으로 부임하는 김낙현(현일고 5회/현일중 교장) 선생도 모교를 위해 중학교 자원을 잘 교육시켜 현일고 우수 자원 발굴의 밑그림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했다.

 

임동섭 총동창 회장은 1회 졸업생으로 재학당시 모교가 모든분야에서 열악하고 명문대 진학을 기대하기 어렀웠다고 회상하면서 지역 명문대 경북대 진학자에게 월파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독려까지 고 장명상 교장 및 설립자는 열정을 솟았다고 하면서 최근 모교가 명문고로 거듭나면서 총동창 회장으로서 가슴이 뭉클하다면서 후배들에게 고맙다고 했다.

 

그뿐만 아니라 모교 졸업생 한상일 구미소방서장은 후배 김영인 학생 수능 경북 수석을 축하한다고 전하면서 구미 소방서장으로 고향에서 근무하는 큰 보람을 모교와 후배들 소식에서 느낀다고 했다.

 

변상범 기자(tkpress82@naver.com)

 

  현일고 교정과 김영인 학생(서울대 경제학부)

  <현일고 졸업> YTN 이세나 앵커, 박성현 골프선수,HOT 장우혁 가수, 10센치 권정열, 상성화재 김우진 선수

  현일고 2021년 대학진학 현황



코리아투데이뉴스 대표 변상범입니다.

뜻을 같이 하며 응원하는 많은 사람과 단체 그리고 기관에 감사드립니다.

언론인으로서 부끄럽지 않게

정론직필의 사명감을 무겁게 가지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