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태국 'Singha Estate', 286헥타르 'World Food Valley' 산업단지 인수

김승주(베트남) 기자 | 기사입력 2021/05/13 [00:15]

[PRNewswire] 태국 'Singha Estate', 286헥타르 'World Food Valley' 산업단지 인수

김승주(베트남) 기자 | 입력 : 2021/05/13 [00:15]


 [코리아투데이뉴스] -- 'World Food Valley' 산업단지, 세계 최고의 식품 생산국뿐만 아니라 '세계의 부엌'이 되고자 하는 태국의 프로젝트에서 중심을 차지
-- World Food Valley 산업단지의 추가 개발에 미화 5천550만 달러 투자
-- Singha Estate PCL 회장 Chutinant Bhirombhakdi, "자사가 상당한 지분을 보유한 세 발전소와 밀접하게 연결된 산업단지를 인수하는 것은 여러 사업 플랫폼 간에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하는 전략적 시행에서 또 다른 전진이며, 이번 인수로 회복 탄력성이 높은 사업을 구축할 뿐만 아니라 높은 경쟁력도 확보하게 된 것"

(방콕 2021년 5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태국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태국 유수의 부동산 투자개발기업 Singha Estate PCL (S)이 Boon Rawd Brewery Co., Ltd.로부터 Park Industry Co., Ltd.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확정 계약을 체결했다. Park Industry Co., Ltd.는 태국 중부 앙통주의 286헥타르 World Food Valley 산업단지를 소유하고 있다. 
 
주식 양도는 올 3분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거래의 총 규모는 약 미화 7천780만 달러에 달하며, 이중 미화 1천640만 달러는 액면가로 책정된 Park Industry 주식 100%의 금액이다. 이 거래는 또한 World Food Valley 산업단지 개발에 미화 5천550만 달러를 추가로 투자하기로 했으며, 기타 비용도 포함한다.

Singha Estate PCL 이사회 의장 Chutinant Bhirombhakdi는 "자사가 상당한 지분을 보유한 세 발전소와 밀접하게 연결된 산업단지를 인수하는 것은 여러 사업 플랫폼 간에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하는 전략적 시행에 대한 또 다른 일 보 전진"이라며, "이번 인수로 회복 탄력성이 높은 사업을 구축할 뿐만 아니라 높은 경쟁력도 확보하게 됐다"라고 언급했다.

Singha Estate PCL CEO Thitima Rungkwansiriroj는 "산업단지 사업과 발전 사업을 결합하면 상당한 재정 및 운영상의 이점이 발생한다"라며 "이는 산업단지가 전력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부문 중 하나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녀는 "World Food Valley 산업단지 내 기업에는 자사의 세 발전소에서 생산되는 전력이 필요하다"면서 "World Food Valley 산업단지는 식품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식품 가공업체는 자사의 발전소에서 생산하는 식품 등급 증기도 요구할 전망이다. 동시에 자사의 발전소는 반복 수입을 촉진하고, 산업단지의 대지 매매에서 발생하는 현금 흐름 변동 위험을 줄이는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보장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녀는 "태국 중부에 위치한 산업단지 부문은 자사의 전략과 매우 일치하는 한편, 좋은 전망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작년 말 기준으로 태국 내 산업단지의 평균 점유율은 약 80%인데 반해, 태국 중부의 경우는 가장 높은 점유율인 약 89%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녀는 "World Food Valley 산업단지는 세계 최고의 식품 생산국뿐만 아니라 '세계의 부엌'이 되고자 하는 태국의 프로젝트에서 중심을 차지하고 있다"면서 "World Food Valley 산업단지는 태국의 쌀, 유제품 및 가금류 식품과 원료 공급망에서 중심을 차지하고 있어, 식품 부문에 종사하는 업체에 매우 전략적인 위치에 있다. 또한, 짜오프라야강과 가까워 물 공급량도 풍부하다"고 첨언했다.

태국 정부는 장기 정책의 일환으로 식품 가공 부문 발전을 지원해왔다. 태국 투자청에 따르면, 투자 특혜 신청이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부문 중 하나가 농업과 식품이라고 한다. 2020년 태국 중부 지역은 태국 투자청에 접수된 전체 신청서 중 약 절반을 차지했다.

코로나19와 관련한 해외여행 제한이 완화되면, 태국에서 산업단지 대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Singha Estate PLC는 지난달 23일(금요일)에 연례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올해 주주총회에서 주주들은 'World Food Valley' 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세 공동 발전소의 지분 30%를 총투자금 미화 4천470만 달러에 인수하는 건을 승인했다. 세 발전소 중 첫 번째는 가동 전력이 123MW인 복합 사이클 공동 발전소다. 발전 용량이 각각 140MW인 두 번째와 세 번째 발전소는 현재 건설 중이며, 2023년에 가동에 들어갈 예정인 신규 발전소다.

지난 3월 Singha Estate는 3년 아내에 연간 수익을 세 배 늘려 약 미화 6억4천만 달러를 기록하고, 자산 규모를 미화 25억7천만 달러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추가 정보 문의:
투자 관련 담당자 - Maysenee Ratnavijarn
전화: +6692 417 5491
이메일: IR@singhaestate.co.th

편집자 주

Singha Estate는 점점 예측이 불가능한 지역 및 국제 사업 환경에서 믿을 만한 수익을 확보하고자 상호 연결된 네 개의 플랫폼에서 사업을 개발한다.

Singha Estate의 첫 플랫폼 세 개는 주택 부동산, 상업 부동산, 리조트 및 호텔로 구성된다. Singha Estate의 네 번째 플랫폼은 발전, 관련 에너지 사업, 엔지니어링 서비스 및 기타 혁신 서비스 등 핵심 부동산 사업을 보완하는 신규 사업으로 구성된다.

Singha Estate의 상업용 부동산 사업은 2020년 총매출의 15%를 차지하는 140,000㎡ 규모의 상업용 사무실과 소매 공간을 포함하고 있으며, 또한 총매출의 약 24%를 차지하는 4,600개 객실을 보유한 39개의 호텔 및 리조트를 5개 국가에 보유하고 있다. 또한, Santiburi, The ESSE 및 브랜드 산하에 단독 주택, 타운하우스 및 콘도미니엄 등 23개의 주거 개발 프로젝트가 총매출의 57%에 기여하고 있다.<출처: Singha Estate>
 

김승주(베트남)기자(tkpress8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