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성 UP! 슈퍼비전

유혜정 기자 | 기사입력 2021/10/13 [15:29]

칠곡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성 UP! 슈퍼비전

유혜정 기자 | 입력 : 2021/10/13 [15:29]

 

 

 

[코리아투데이뉴스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이용택)는 2021년 10월 13일(수) 13시부터 교육지원센터 2층 교육실에서 관내 Wee클래스 및 칠곡Wee센터 전문상담인력 12명을 대상으로 『2021년 칠곡Wee프로젝트 전문인력 상담 사례발표 및 슈퍼비전(4차)』을 실시하였다.

 

슈퍼비전은 경험이 풍부한 수련감독급 상담전문가에게 상담에서중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이나 상담의 방향성에 대해 전문적인 피드백을 받음으로써 상담(교)사들이 내담자에게 적절한 도움을 줄 수있도록 훈련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칠곡Wee센터에서는 매년 4회 이상의 슈퍼비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슈퍼비전은 경북대학교 심리학과 장문선 교수를 슈퍼바이저로 초청하여 객관적인 심리검사를 토대로 내담자를 깊이 이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상담에 적용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었다.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은 상담자는 “심리검사라는 것을 단면적으로만 보지말고 잘 활용한다면 좀 더 양질의 상담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또한 “심리검사 결과 이면의 배경을 함께 생각하며 내담자를 들여다보니, 내담자의 상황이 훨씬 입체적으로 다가왔으며, 깊은 공감을 할 수 있었다.”며 진심어린 마음을 전하기도 하였다.

 

이번 슈퍼비전을 통해 Wee프로젝트 전문인력들은 심리검사 결과를 입체적으로 보는 법과 내담자를 이해하는 도구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상담의 전문성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칠곡교육지원청 이용택 센터장은 “단순히 검사결과만으로 학생들을 판단하지 말고, 그 이면의 문제까지 함께 파악함으로써 정말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을 더 잘 도와줄 수 있도록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라.”고 당부했다.

 

유혜정 기자(tkpress8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