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칠곡Wee센터 자문의와 함께하는 Knock & Talk 연수

조혜연 기자 | 기사입력 2021/12/07 [15:01]

2021년 칠곡Wee센터 자문의와 함께하는 Knock & Talk 연수

조혜연 기자 | 입력 : 2021/12/07 [15:01]

 

 

[코리아투데이뉴스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이숙현)는 2021년 12월 6일(월) 14시부터 교육지원센터 1층 교육활동실에서 자문의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및 Wee센터 전문상담(교)사 등을 대상으로 학교 내 상담사례에 대한 의학적 접근 및 제언을 목적으로 자문의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칠곡 지역 담당 전문상담(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연수를 통해 정서적 위기학생들의 심리적 이해를 돕고 원활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기여함과 동시에 관내 학생들의 정서적 위기를 예방하고 위기개입의 효율성을 강화시키기 위해 아동청소년정신과전문의인 대구성동병원의 시현석진료과장을 초빙해 진행하였다.

 

연수의 주제는 학교 장면에서 흔히 관찰되어지는 ADHD와 점차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품행장애에 대해 다루었다. 강연에서는 학교 내에서 발생 가능한 사안과 관련된 내용의 강의 및 자문을 통해 적극적이고 실제적으로 상담 현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전문상담(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 내 상담의 내실화 및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연수에 참가한 전문상담교사는 “학교 장면에서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의학적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병원 연계가 필요한 학생에 대해 부모님의 협조를 구함에 있어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많이 알게 되어 좋았다.”고 하였다.

 

칠곡교육지원청 이용택 Wee센터장은 “정서적 어려움과 함께행동상의 문제로 인해 학교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어 일선 학교의 상담교사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한 때이다. 아무쪼록 이번 연수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어가시고 학생관리에 적극 활용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조혜연기자(tkpress8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