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명품수산물 비대면 판로 확대에 박차

- “부산명품수산물, 우체국 쇼핑몰에서 만나요!” -

임경희 기자 | 기사입력 2021/12/08 [16:28]

부산시, 부산명품수산물 비대면 판로 확대에 박차

- “부산명품수산물, 우체국 쇼핑몰에서 만나요!” -

임경희 기자 | 입력 : 2021/12/08 [16:28]

 

부산시청사

 

[코리아투데이뉴스] 부산시가 지역 수산업계의 비대면 판로 확보를 위해 관계기관과손을 맞잡는다!

 

부산시는 오늘(8일) 오후 5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부산지방우정청(청장 이승원),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민재석), (사)부산명품수산물협회(회장 서만석)와 「부산명품수산물의 비대면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협약에 따라 ▲우체국쇼핑몰 내 부산명품수산물 브랜드관 운영 ▲ 외부채널 연계를 통한 판로확대 ▲부산명품수산물 업체 대상 온라인 입점 지원사업 등을 진행하여 부산 명품 수산물의 홍보와 판매를 활성화하고, 온·오프라인 공동 판로를 개척하여 소비를 촉진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시는 올 초부터 부산지역 고등어의 우수함과 차별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수산식품업체 매출 증대를 위해 우체국 쇼핑몰에 ‘부산맛고등어’를 입점하고, 공영홈쇼핑 방송과 오픈마켓(SSG.COM 외) 진출을 지원하는 등 비대면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짜지 않고, 담백하며 맛있다, 포장이 깔끔하고 보관이 용이하다’ 등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재구매율도 상당해 큰 성과를 이룬 바 있다.

 

이에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한민국 대표 공익쇼핑몰인 우체국 쇼핑몰에 부산명품수산물이 상시 입점하면,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전국적으로 공급 유통망을 확장할 뿐만 아니라 판촉 활동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부산지역 수산업계도 우체국 쇼핑몰 입점을 환영하는 분위기다. 한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시장이 확대되면서 오픈마켓, 홈쇼핑 등에도 진출을 시도했지만, 입점 절차가 까다롭고 수수료도 높아 진입 문턱이 높았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온라인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라고 말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협약이 부산명품수산물의 전국 진출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부산지방우정청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부산지역 수산업계의 비대면 판로를 확대하기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명품수산물은 부산에서 생산·가공되어 부산시에서 정한 엄격한 품질기준을 통과한 수산물을 의미한다. 2021년 현재 7개 품목(간고등어, 가공김, 어묵, 명란젓, 미역·다시마, 멸치액젓)이 있으며 품질 유지를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검사를 거친다.

 

김창환 기자(pkpress82@hanmai.net)

 

 

  • 도배방지 이미지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