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남구 구립도서관, 봄바람 타고 책 향기 솔솔

도서관 3곳서 상반기 독서문화진흥 프로그램 운영
오는 6월까지 아이부터 어르신 대상 22개 선보여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3/08 [15:33]

광주광역시 남구 구립도서관, 봄바람 타고 책 향기 솔솔

도서관 3곳서 상반기 독서문화진흥 프로그램 운영
오는 6월까지 아이부터 어르신 대상 22개 선보여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3/08 [15:33]

 

[코리아투데이뉴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 관내 구립도서관 3곳에서 오는 6월까지 상반기 독서문화진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8일 남구에 따르면 봉선동 문화정보도서관에서는 이달부터 오는 6월까지 어린이 및 청소년과 성인, 어르신 등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7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선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5~7세 어린이를 위한 ‘영어동화와 놀자’와 초등학교 3~4학년 대상 ‘톡톡 역사교실’, 초등학교 1~3학년이 참여하는 ‘생각이 자라는 그림책 놀이’ 등 3가지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3월 22~25일부터 줌을 이용한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된다.

 

‘엄마가 가르쳐 주는 우리 역사’와 ‘어른이 배우는 영어 동화’, ‘하루 한 줄 캘리 그라피’는 성인 대상 프로그램이다. 오는 14일부터 17일 사이에 각각 첫 수업을 진행하며, 성인 대상 프로그램은 비대면 수업과 문화정보도서관 프로그램실에서 각각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어르신을 위해 오는 16일부터는 ‘세대공감 스마트폰’ 프로그램이 문을 열며, 오는 5월 6일까지 총 16차례에 걸쳐 스마트폰 기초 활용 등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푸른길 도서관에서는 4차 산업과 관련한 강좌 2개 등 총 10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7세 아이들을 위한 ‘꼼지락 책이랑 놀이’를 비롯해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호기심 쾅쾅 과학실험’ 및 ‘책과 함께 역사 속으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 초등학교 2~3학년과 2~4학년을 위한 ‘책 먹는 꼬마 요리사’와 ‘창의력 쑥쑥 보드놀이’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4차 산업 연계 강좌로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생, 성인이 참여할 수 있는 ‘꿈을 만들어봐! 3D 수업’과 ‘술술 풀어내는 코딩’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더불어 청장년 대상 ‘성인 리딩보드 놀이지도’와 ‘독서와 자연과의 만남, 산야초 이야기’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 청소년 도서관에서도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통해 총 6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초등학교 1~2학년을 위한 ‘호기심 쑥쑥 책놀이’ 및 ‘신나는 독서토론 놀이터’와 초등학교 2~4학년을 대상으로 ‘꼼지락 과학교실’, 초등학교 1~3학년 대상 ‘요리조리 쿡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장년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아이를 위한 북 큐레이션’과 ‘나를 찾는 여행, 그림책 힐링’ 2가지이며,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각각 줌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한다.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및 세부 프로그램에 관한 사항은 남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lib.namgu.gwangju.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윤진성 기자 (tkpress8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주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