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는 지금 열공모드

▸ IB프로그램, 예·결산 등 교육청 현안 관련 워크숍 개최

최정익 기자 | 기사입력 2022/08/13 [12:56]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는 지금 열공모드

▸ IB프로그램, 예·결산 등 교육청 현안 관련 워크숍 개최

최정익 기자 | 입력 : 2022/08/13 [12:56]

▲ 2022. 8. 11.(목) 교육위원회 워크숍(사진=대구시의회)

 

[코리아투데이뉴스] 대구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동욱)는 본격적인 휴가철인 8월 11일(목)에 새롭게 구성된 교육위원들의 의정활동을 위한 역량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위해 대구광역시교육청 현안을 전반적으로 다루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대구광역시교육청에서 추진 중인 IB(국제바칼로레아)프로그램, 교육복지사업, 그린스마트스쿨 등의 주요사업과 향후 예정된 교육비특별회계 2022년 2차 추가경정예산안 및 2021년 결산안 처리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우선, IB프로그램과 관련하여 현재 운영 중인 학교 현황, 교육과정 운영 방법 등을 점검하면서, 대입제도와의 연계성 강화 등 제기되고 있는 IB 프로그램 운영의 문제점 및 개선책을 논의하였다.

 

이어서, 현재 사회적 이슈가 큰 학교폭력에 대한 신고 절차와 대구광역시교육청의 업무처리 절차를 확인하였다. 특히 각 교육지원청에 설치되어 있는 학교폭력대책심의회의 사안 처리절차와 가해자·피해자 등 학교현장의 회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스템에 깊은 관심을 가졌다.

 

또한, 대구광역시교육청의 Wee 프로젝트 등 학생 안전망 강화를 위한 시스템과 그 성과에 대해 칭찬하며 향후 현장방문을 통해 좀 더 살펴볼 것임을 밝혔다.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대구광역시교육청의 예·결산 일체를 살피면서 사립학교의 재정결함지원 현황과 무상급식·무상교육 등 교육복지에 사용되는 예산에 대해 점검하고, 대구의 교육복지가 향상될 수 있도록 예산이 효율적으로 사용되는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하였다.

 

이동욱 교육위원장은 “교육청 주요사업과 관련하여 모두가 학부모님의 입장에서 세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며 “교육위원회 위원들의 전문성 향상과 대구교육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한 향후 9월에 예정된 교육비특별회계 결산안 및 추가경정예산안 안건심사 처리에 준비를 철저히 할 것을 예고했다.

 

 

최정익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최정익 입니다.

봉사하는 마음으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 #이동욱위원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