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한 일본인들 아베 수상 서거에 대해 입장을 밝히다.

변상범 | 기사입력 2022/08/18 [21:00]

재한 일본인들 아베 수상 서거에 대해 입장을 밝히다.

변상범 | 입력 : 2022/08/18 [21:00]

 

 호소문 지지 성명서



[코리아투데이뉴스] 세계 도처에서 인권침해와 종교탄압이 민주주의를 위협하고 있는 현실 속에서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재한 일본 신도 언론 피해 대책위원회’는 지난 18일(목) 오후 2시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광화문 고궁박물관 앞에서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에 대한 일본 언론의 왜곡 편향 보도 항의집회 및 평화행진’을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이하 가정연합) 일본신도들 4,000여 명이 모여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다 에츠꼬 대책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재한 일본인 가정들은 평균 2~3명의 자녀가 있고 5명 이상의 자녀를 둔 가정은 273가정이라 저출산이 진행되고 있는 한국 사회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으며, 자녀들은 군대를 가고 취업도 하면서 한국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공헌하고 있다”면서 “저희의 노력을 짓밟는 사건이 일본에서 벌어졌는데, 지난 7월 8일 아베신조 전 총리가 흉탄에 쓰러진 직후 일본에서는 가정연합에 대해 사실이 아닌 불확실한 정보로 온갖, 편향보도, 왜곡보도가 이어지고, 나아가 탈퇴를 유도하는 보도와 불법 납치감금을 종용하는 보도까지 나온다”고 안타까워했다. 이어 “이런 왜곡된 일본 보도가 그대로 검증도 안된 상태에서 한국에서 인용보도 되고 있어 이에 1만명의 한일가정과 2만명 이상이 되는 자녀들을 생각해 이 자리에 나왔다”며 “종교의 자유와 보편적인 인권을 지키고, 일본에서 발생하는 부당한 핍박과 현재까지 계속되는 피해의 실상을 국제사회에 호소하고, 일본 언론의 편향보도, 왜곡보도 중단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항의집회는 일본 언론의 편향 왜곡된 보도와 일본 언론에 출현해 편향 왜곡된 정보를 양산하는 코멘테이터에 항의를 표명하고 종교탄압, 납치감금, 인권유린의 반대를 호소했으며, 우다 에츠꼬 대책위원장의 인사말씀, 야마다 타에코 부위원장의 호소문 낭독, 납치감금 피해자들의 납치감금 피해발표, 재한 일본인 자녀 대표의

 광화문 집회 현장


청년 스피치, 재한 일본인 부모자녀 대표의 구호, 평화행진 순으로 진행됐다.

 

대책위원회는 호소문을 통해 가정연합의 신앙을 하며 한국으로 건너온 일본인 중에는 40년간 가까이 한국사회의 일원으로 생활하고 있는 가정연합의 신자들도 있다. 현재 한국 땅에서 한국인 남편 혹은 한국인의 아내와 가정을 이루고 살고 있는 일본인은 약 1만여 가정이 된다. 이들 중에는 시부모를 잘 모시고 모범적인 며느리라 주변에서 인정을 받아 대통령상 등 국가 자치단체로부터 ‘효부상’을 수상하거나, 각종 사회단체나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모범상’, ‘봉사상’ 등 다양한 상을 수상한 일본인 부인들이 수상 횟수 1,400여회 등 300명 이상에 이른다. 이들은 TV나 신문 등 언론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새로운 조국이 된 한국 사회에 헌신하는 것은 한국 사람들이 조국 일본의 진실한 모습을 이해하고 한일우호에 도움이 될 것으로 믿고 지금까지 노력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그들은 2022년 7월 8일, 아베 전 총리 피격 이후, 가정연합의 재한 일본인 신도들도 명복을 빌며 참사랑을 중심한 폭력이 없는 평화세계 실현을 위해 기도와 정성의 기간을 보내왔다. 그러나 지금 용의자의 아베 전 총리 피격이 가정연합이 직접적인 원인인 것처럼 왜곡 편향된 정보와 일부 일본 언론에 출현해 왜곡 편향된 정보를 양산하는 몇 명 코멘테이터로 인해 한일우호를 위해 노력해온 재한 일본인들이 납치감금의 공포를 느끼며, 2세로 태어난 자녀들이 큰 고통을 받고 있는 현실이다.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추측성 내용과 공정하지 않은 일방적 견해, 가정연합을 반대하는 그룹이나 피해자들에 대한 내용만 언급하는 왜곡 편향된 보도는 다수의 재한 일본인들에게 큰 고통이 된다고 밝혔다.

 

또한, 그들은 과거 가정연합 신자들을 불법적으로 납치감금하여 탈퇴를 직간접적으로 관여했던 인물들이 언론에 나와 인터뷰를 하는 것만 일방적으로 보도하는 것은 언론의 종교적 탄압이며 인권탄압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21세기 민주주의 국가에서 불법적인 납치감금으로 탈퇴 설득을 장려하는 보도가 일본에서 나오는 것을 보며, 가정연합 신자만이 아니라 사회적 소수자와 종교의 자유를 믿는 사람들에게도 충격으로 다가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일본 가정연합 신자를 납치감금하여 강제 개종하는 활동은 50년

 

이상 이어오고 있으며, 그 수가 4,300여건이 된다. 그 중에는 납치감금에 따른 강제개종과 종교탄압의 대표적 사례인 고토 토오루 전국 납치감금 강제개종피해자회 대표가 있다. 그는 182cm의 장신으로 12년 5개월 동안 납치감금 되었다. 감금 후 2008년 병원에 입원했을 때는 건장하던 체중이 영양실조로 인해 50kg 정도 밖에 나가지 않았다. 감옥 같은 방안에서 폭행을 당하고, 욕을 먹고, 몸이 아파도 병원에도 못가고,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생활은 생지옥이었다고 당시 남치감금 상황을 폭로했다.

 

고토 토오루 대표는 건강이 회복되어 병원에서 퇴원하자마자 12년 5개월 동안 납치감금 되었던 내용을 형사고발을 했으나 경찰은 강제수사도 없이 자백이나 증거를 찾기 어려워져 형사소송이 불기소되는 이해할 수 없는 결과가 나왔다. 이에 민사소송을 통해 납치감금에 주도했던 기독교 목사가 폭력적인 납치감금을 통한 탈퇴설득하는 영상을 찾아 증거로 제출하고, 가정연합에 반대하는 “전국 영감상법 대책 변호사 연락회” 소속 변호사가 내부고발 증언으로 ‘가정연합 신자들은 납치되고 감금되어 탈퇴할 때까지 해방되지 않는다’며 누구보다 법을 준수해야 할 변호사가 불법적 행위를 알면서도 묵인했다는 결론이 나와 민사소송 1심, 2심에서 승소해 총 2,200만엔 배상을 명했고, 피고들이 대법원에 상고했지만, 상고가 기각되어 항소심 판결이 확정됐다. 결국 가정연합 신도를 납치감금해 강제개종하려는 탈퇴설득 전문가, 일부 기독교 목사, 공산주의 좌파계 변호사들이 배후에서 주도하는 범죄성이 법원에서 폭로된 것이다.

 

1966년 첫 납치감금 사건이 발생한 이래 4,300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잠정 집계됐으며, 지금도 일본에서는 납치감금 사건이 계속 반복되고 있다. 그동안 일본에서는 납치감금에 따른 강제개종으로 가정연합 신자가 자살하는 사건도 있었고, 납치감금하고 있던 여성 신자를 강제 개종업자가 강간하는 사건도 발생해 강간당한 여성 신자의 아버지는 죄책감에 사로잡혀 자살하는 사건까지 발생했다. 또한 수차례 정신병원에 불법강제입원 시키는 등 납치감금 피해자들은 위험한 상황에서 가까스로 탈출해 일상생활로 돌아왔지만, 그 후유증으로 중증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PTSD)가 발병해 힘겹게 생활을 유지하는 등 그 폐해가 크다. 이들 중에는 한국에 건너와서 안정된 가정을 이루었는데도 불구하고 일본의 고향을 방문하였을 때 의외로 피해를 당한 재한 일본인들도 많이 포함돼 있다.

 

이날 재한 일본인들은 종교의 자유와 인권이 보장된 민주주의 사회를 위해 부당한 종교적 인권적 박해와 계속되는 피해실정을 알리며 인권보호를 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가정연합이라는 특정 교단의 문제를 넘어 헌법에 보장된 개인의 자유와 종교의 자유를 탄압하는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만여명의 서명이 모아졌다. 납치감금 사건은 단순한 가족문제, 종교문제를 넘어 다문화사회로 변화되어 가고 있는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재한 일본인들에게 요구되는 기본적인 인권문제이다. 

 

변상범 기자 (tkpress8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가정연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