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하윤수 교육감의 적극 소통정책,교육계의 호평으로 이어져~~

김창환 기자 | 기사입력 2022/09/21 [10:40]

부산시교육청 하윤수 교육감의 적극 소통정책,교육계의 호평으로 이어져~~

김창환 기자 | 입력 : 2022/09/21 [10:40]

 

 

 부산시교육청 하윤수 교육감의 각종 적극 소통정책이 교육계로부터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현장방문과 소통day는 이를 구체화 시키고 있다고 한다.


[코리아투데이뉴스]지난 7월부터 시작된 부산시교육청의 각종 정책과 활동이 소통에 초점을 맞춰 행보를 펼치고 있다. 이는 교육계로부터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으며 이번에 신설된 정책 소통비서실의 지원 사격은 빼놓을 수 없는 주요 동력으로 꼽힌다.

 

최근 진행된 '교육감과 만난 day'는 하윤수 교육감이 민원을 직접 듣고 해결 방안까지 마련하겠다는 야심에 찬 기획이다. 본 행사는 매월 2회 부산시교육청 내 교육감 소통 공감 실에서 진행된다. 논의된 결과는 매달 말 부산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진행 상황 또는 결과물을 공개한다.

 

지난 8월 19일 소통 day에는 부산의 한 학부모 5명과 하윤수 교육감이 자리했다. 1시간 30여 분 동안 학부모들은 학교 운동부 운영에 대한 고충을 호소하였다. 이들의 얘기를 들은 하 교육감은 관련 부서와 함께 내용을 공유한 뒤 학교 운동부 경기력 향상과 우수 선수 육성을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려 한다.

 

그리고 지난 2일엔 사상구 학부모 연합회장과 학부모대표 등 9명이 하 교육감과 만나 지역 내 초·중학교의 노후화 시설에 대한 교육환경 개선을 요구했다. 하 교육감은 민원을 접수한 뒤 즉시 직접 해당 학교를 방문, 점검을 진행하였다 한다.

 

또한 아이들에 대한 민원엔 더욱더 적극적이었다. 당시 성교육 프로그램 영상의 다양성이 부족하다는 민원도 접수됐다. 하 교육감은 그 자리에서 이와 관련한 개선책을 직접 챙기기로 약속했다. 실제 중1~중3 학년 학생들이 같은 프로그램으로 성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있어 교육 효과가 떨어진다는 지적도 나왔다. 부산교육청은 곧바로 연령대에 맞는 성교육 프로그램 영상 마련을 추진 중이다.

 

소통은 하윤수 부산 교육감의 주요 공약 중 하나이다. 이러한 하 교육감의 소통 뒤엔 부산시교육청 정책 소통실이 적극 지원이 숨어있다. 이번에 새로 신설된 이 부서는 부서명만큼이나 역시 소통을 우선으로 한다.

 

과거 교육청의 소극적인 행보와는 달리 정책 소통실은 직접 각종 소통에 나섰다. 이 부서는 최근 교육환경평가에 4차례 불승인 받았다는 이유로 교육청 입구에서 시위를 벌여오던 구포지역 조합과 만나 학교 통학로 등 교육환경 조성과 관련해 의견을 청취했다. 이에 조합은 집회를 멈추기로 하고 교육청 입구의 현수막 6개를 자진 철거하였다.

 

이번에 선임된 손정수 정책 소통비서관은 "소통을 강조해 온 하윤수 교육감의 지론에 따라 불편한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부산교육청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창환 기자(pkpress82@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부산시교육청#하윤수교육감#손정수 정책 소통비서관, #부산시교육청#하윤수교육감#손정수 정책 소통비서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