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중, 윈드오케스트라 등굣길음악회 실시

최정익 기자 | 기사입력 2022/09/26 [09:22]

영천중, 윈드오케스트라 등굣길음악회 실시

최정익 기자 | 입력 : 2022/09/26 [09:22]

 

[코리아투데이뉴스영천중학교(교장 김미라)는 9월 22일 영천중 윈드오케스트라 학생들이 참여하는 등굣길 음악회를 실시하였다.

 

본 행사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예술꽃 씨앗학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윈드오케스트라 학생들의 꾸준한 배움을 바탕으로 음악연주를 통한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평소 방과 후 수업시간에 배웠던 곡을 다 함께 연주함으로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고, 연주를 듣는 영천중학교 학생들과 학부형들에게는 학생들의 연주를 통한 문화예술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즐겁고 웃음이 오가는 분위기에서 진행된 등굣길 음악회는 교사와 학생 그리고 참여한 학부형들 모두에게 음악 활동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영천중학교는 지역민과 더불어 문화예술행사를 나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

 

캠페인에 참가한 본교 3학년 장○호 학생은“ 그동안 배워왔던 곡들은 직접 무대에 서서 연주함으로써 연주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고 더불어 등굣길에 등교하는 친구들과 학부모님들이 연주를 함께 들어주는 경험을 통해 문화예술교육의 중요성을 알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미라 교장은 “이번 등굣길 음악회를 통해 영천중학교가 문화예술교육의 거점학교가 되는 출발점이 되고 학생들의 예술활동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학교문화가 형성되어 교사들과 학생 모두에게 행복한 학교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하였다.

 

 

 

최정익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최정익 입니다.

봉사하는 마음으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영천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