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동산고등학교, 2022 동산 JOB 페스티벌 개최

조혜연 기자 | 기사입력 2022/09/29 [16:25]

영주동산고등학교, 2022 동산 JOB 페스티벌 개최

조혜연 기자 | 입력 : 2022/09/29 [16:25]

 

 

[코리아투데이뉴스영주동산고등학교(가칭 한국미래산업고등학교)는 9월 29일 운동장 및 체육관(샬롬관)에서 ‘2022 동산 JOB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직업에 대한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하여 직업 ·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특성화 및 비즈쿨 창업 교육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는 오전에는 학과체험 부스, 동아리 체험 부스, 상담부스, 특별부스 등 총 21개 부스로 꾸며졌으며, 오후에는 학생 공연 한마당이 진행됐다.

 

학과 체험부스에서 경영·사무과는 3D펜, VR체험, 동전 및 지폐 계수기 체험, 미용과는 상처 분장, 레인보우 타투, 헤어 스타일링, 보건간호과는 혈당 및 혈압체크, 약 만들기, 인체 모형 만들기 등 여러 가지 학과 체험이 이루어졌다. 동아리 부스에서는 석고 방향제, 캔들, 액체괴물, 파라코드 팔찌 만들기 등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직접 참여하여 학생들의 사기를 진작시켰다. 상담부스에서는 학생들의 고민 상담, 심리 상담이 이루어졌고, 다문화 부스에서는 세계 전통 놀이체험, 세계랜드마크 만들기를 통해 다문화 감수성을 제고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오후에는 학생 공연 한마당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의 잠재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특기적성 교육 발표의 장을 마련하였다.

 

영주동산고등학교(가칭 한국미래산업고등학교) 김소영 교장은 “우리 미래 사회의 주역인 학생들이 자신들의 잠재된 능력을 발휘하여 좋은 성과를 이루어 자랑스러움을 느끼며, 선생님들께 배우고 익힌 가르침이 결실을 맺어 자신의 꿈을 향한 도전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고 했다.

 

조혜연 기자(tkpress8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영주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