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구 달성마을 공감 페스티벌 개최

김기백 기자 | 기사입력 2022/10/17 [14:35]

제7회 대구 달성마을 공감 페스티벌 개최

김기백 기자 | 입력 : 2022/10/17 [14:35]

 

 

[코리아투데이뉴스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난 14일 달성군민운동장에서 ‘제7회 달성마을 공감 페스티벌’을 지역주민이 하나가 되는 마을축제로 성공리에 개최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제 7회 달성마을 공감 페스티벌이 이주민과 함께하는 소통하고 화합하는 한마당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이 주최하고 지역주민들이 준비하여 더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지역의 단체들로 ‘달성마을 공감 페스티벌 추진위원회’가 구성되어 주민들의 손으로 직접 축제를 준비하였다. 추진위원회에는 함우리 공동체, 우리마을교육나눔 논공읍 추진위원회, 동화 구연 재능기부 봉사단 이야기 보따리, 달성맘카페, 이주민 국적별 대표 모임, 복지관 이용자 대표가 함께했다.

 

박찬오 추진위원장은 개회선언에서 “2014년 마을 축제로 시작하여 지역의 주민․단체가 주체가 되어 계획하고 진행하는 지역의 축제로 나아가고 있다. 지역민과 이주민이 마음으로 하나 되는 주제처럼 모두가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축제에는 지역주민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시작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축하공연이 화려함을 더했다. 이어 주민노래자랑 대회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13개 팀이 각자의 기량을 뽐냈으며, 주민들은 열렬한 박수로 화답했다.

 

행사장에는 23개 부스가 설치되었다. 먹거리 부스에서는 우즈베키스탄, 스리랑카 등의 이주민이 준비한 이국적인 음식을 맛볼 수 있었으며, 다양한 체험행사와 플리마켓 등이 구성되어 참여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또한 복지정보부스도 마련되어 현장에서 다양한 복지정보를 한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김기백 기자(tkpress8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대구시 #달성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