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경, 2022년 제4회 수상구조사 국가자격시험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1/13 [08:33]

보령해경, 2022년 제4회 수상구조사 국가자격시험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1/13 [08:33]

 수상구조사 국가자격시험


[코리아투데이뉴스]보령해양경찰서는 오는 13일(일) 대전용운국제수영장에서 2022년도 제4회 수상구조사 국가자격시험을 집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수상구조사 제도는 수상에서 인명을 구조할 수 있는 전문 역량을 갖춘 사람에게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로 인명구조자격 중 유일한 국가공인 자격이다.

수상구조사 자격시험은 해양경찰청이 지정한 21개 교육기관에서 64시간(이론 16시간, 실기 48시간)의 사전교육을 이수한 사람이라면 성별, 연령 제한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이번 수상구조사 자격시험에는 총 12명이 지원하였으며 시험과목은 영법(잠영·머리들고 자유형·평영·트러젠) 수영구조 장비구조 기본구조 종합구조 응급처치 장비기술 등 7개 과목이며,

수상구조사 자격을 취득하면 해수욕장, 수상레저사업장, 수영장, 물놀이 공원, 해안 유원지 등에서 인명구조요원이나 안전관리자로 근무할 수 있으며 교육부 지정 초등학교 생존수영 강사나 국민안전교육진흥기본법에 따른 안전 교육 전문 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다.

황영태 경비구조과장은 “시험 공정성 확보와 응시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수상구조사 자격시험을 집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코로나19 방역관리와 더불어 안전한 시험을 집행하여 많은 수상구조사들을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응시자격·합격자 확인 등은 해양경찰청‘수상안전 종합정보’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2022년 보령해양경찰서에서 주최한 수상구조사 자격시험에 지난 3회까지 65명이 응시해 49명이 합격했다.

 

 

윤진성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윤진성입니다.

기자의 본분에 충실하여 전국-전남-광주 -전북지역의 생생한 정보를 전하겠습니다.

겸허한 마음으로 언론인의 사명을 다하여 정직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보령해양경찰서 #수상구조사 국가자격시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