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고흥 농‧수특산물 노원구 소비자 인기 독차지

32농가 및 업체 참가, 150개 품목 1억 6천만원 판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1/21 [19:03]

전남 고흥 농‧수특산물 노원구 소비자 인기 독차지

32농가 및 업체 참가, 150개 품목 1억 6천만원 판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1/21 [19:03]

 


[코리아투데이뉴스]고흥군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 노원구에서 열린 고흥 농‧수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이번 직거래 장터는 고흥군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활발류를 이어가고 있는 노원구청의 적극적인 협조를 얻어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열렸다.

 

이 기간 고흥군의 32개 업체가 참가해 유자석류미역다시마 등 150여 개 품목을 시중보다 10~30% 정도 저렴하게 판매했으며, 1억 6천만원의 판매성과를 달성했다.

 

직거래 장터에 참여한 한 농가는 지난주 타 자지체 장터가 먼저 열렸다는 소식에 판매가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 했는데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으로 많은 매출을 올리게 돼 고흥군과 노원구에 감사하다며 웃음을 보였다.

 

한편고흥군 직거래 장터 협의회는 노원구에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직거래 장터에 참여한 업체 및 농가들과 함께 뜻을 모아 500만원 상당의 농수특산품을 노원구에 기증하는 행사를 가졌다.기증 물품은 노원교육복지재단 통해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노원구와 협력해 직거래 장터를 비롯한 다양한 농수특산물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진성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윤진성입니다.

기자의 본분에 충실하여 전국-전남-광주 -전북지역의 생생한 정보를 전하겠습니다.

겸허한 마음으로 언론인의 사명을 다하여 정직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