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1회 대구 문화예술 메세나 페어 개최

서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22/11/21 [15:32]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1회 대구 문화예술 메세나 페어 개최

서광수 기자 | 입력 : 2022/11/21 [15:32]

 

 

[코리아투데이뉴스(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이하 진흥원)은 오는 30일 경창산업 대강당에서 대구 지역 최초로 ‘문화예술 메세나 페어’를 개최한다.

 

진흥원은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1회 대구 문화예술 메세나 페어’를 통해 대구 지역 선진기업과 문화예술이 결연하여 상생할 수 있는 첫 번째 장을 열고자 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기업과 문화예술의 상생이 창출할 수 있는 가치들에 주목하고, 향후 다양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대구지역 메세나 활동의 지표를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진흥원은 대구상공회의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기업-문화예술의 실질적 연결고리를 맺고 대구메세나협의회 추진단을 발족하여 대구지역 메세나 활동의 도약을 알린다. 행사 간 참여 기업이 참여 예술인에게 직접 후원금을 전달하는 후원 매개식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

 

본 행사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사전 행사로 ‘제1회 대구 문화예술 후원매개 세미나’를 11월 28일 대구예술발전소 수창홀에서 개최한다.

 

세미나는 이화여자대학교 김효근 교수의 ‘문화예술 후원 매개의 개념 및 중요성’을 시작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 매개 전문가 김민지 책임연구원의 ‘문화예술 후원 매개 우수사례 공유’에 이어 감자꽃스튜디오 이선철 대표의 ‘지역의 메세나 활성화 전략 제안’으로 구성된다.

 

세미나를 통해 지역에서의 후원 매개 개념을 확산하고 후원 담당자에게는 실무에 필요한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후원매개 세미나에는 기관별 후원 매개 실무자, 기업 CSR 담당자, 예술인을 비롯하여 문화예술후원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누리집(www.dgf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광수 기자(tkpress8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