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준 전남도의원, 스마트팜 혁신밸리 실증단지 입주기업 안정적 정착 운영 주문

스마트팜 혁신밸리, 미래농업 이끌어갈 청년농의 성공적인 디딤돌 역할 기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1/24 [15:58]

박선준 전남도의원, 스마트팜 혁신밸리 실증단지 입주기업 안정적 정착 운영 주문

스마트팜 혁신밸리, 미래농업 이끌어갈 청년농의 성공적인 디딤돌 역할 기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1/24 [15:58]

 

[코리아투데이뉴스전남도의회 박선준 의원(더불어민주당, 고흥2)은 지난 23일 제367회 정례회 농축산식품국 소관 예산안 심사에서 “고흥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통해 청년농업인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전남도의 적극적인 역할과 지원”을 당부했다.

 

 박 의원은 “농업의 자동화·정밀화·무인화를 추진하여 경쟁력과 지속 가능성을 제고한다는 점에서 이번 스마트팜 혁신밸리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며, “이번 실증단지에 입주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로봇, 기자재, 생육 등 실증에 필요한 품목들을 지원하는 실증서비스는 입주하는 기업들이 스마트팜을 정착·발전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실증단지에 입주하는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운영될 수 있도록 전남도의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스마트팜 임대온실 품목 선정에 있어 동종 품목을 재배하는 농업인들이 상대적으로 피해를 받지 않도록 품목 관리에 신경 쓰는 한편 기존 농업인들도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지원 방안 등을 검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외에도 지난 농축산식품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언급했던 시설원예 농가의  ‘난방유 지원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여 국비 미반영시 전남도 차원의 대비책을 세워줄 것을 요청했다.

 

윤진성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윤진성입니다.

기자의 본분에 충실하여 전국-전남-광주 -전북지역의 생생한 정보를 전하겠습니다.

겸허한 마음으로 언론인의 사명을 다하여 정직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