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매진

- 실제 재난 상황에 대비한 문제 해결력 향상

유혜정 기자 | 기사입력 2022/11/24 [15:30]

경북교육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매진

- 실제 재난 상황에 대비한 문제 해결력 향상

유혜정 기자 | 입력 : 2022/11/24 [15:30]

 

 

[코리아투데이뉴스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1일(월)부터 25일(금)까지 실시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전 직원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교육감 주재로 23일(수) 토론훈련과 24일(목) 현장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3일(수) 실시한 토론훈련은 2023년 8월 가상 태풍‘흰나비’의 북상에 따른 각 과의 대처방안 및 대비 태세 점검 회의, 태풍 상륙으로 포항지역 학교의 시설 피해와 인명사고 발생을 가정한 훈련으로 진행됐다.

 

경북교육청 지역사고수습본부의 가동을 가정해 △상황총괄반 △사고처리반 △복구지원반 △홍보·행정지원반 △학생관리반의 대응을 현실감 있는 토론을 통해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의 전 간부가 동참해 진행했다.

 

또한 24일(목)은 예천지역 단샘유치원에서 도교육청, 예천교육지원청, 단샘유치원, 도청 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인근 야산의 산불이 유치원으로 번지는 상황을 가정해 유아 대피훈련을 실시했으며, 이날 오후에는 도교육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진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경북교육청은 경북도내 전 교육기관 및 학교를 대상으로 안전한국훈련 기간 동안 2회 이상 현장훈련 실시를 권장하고 다양한 재난 상황에서 학생안전을 확보를 위해 현실감 있는 훈련을 시행하도록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간부 공무원을 비롯한 전 공무원이 실제 재난 상황 발생 시 무엇이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것인지,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에 고민하고 스스로 질문을 던지며 재난에 대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믿을 수 있는 교육, 믿음이 가는 학교, 가장 안전한 곳은‘학교’라는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유혜정 기자(tkpress8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교육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