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항 지킴이 강동필 예비후보 사무실 개소

변상범 기자 | 기사입력 2020/01/19 [17:31]

대구공항 지킴이 강동필 예비후보 사무실 개소

변상범 기자 | 입력 : 2020/01/19 [17:31]

 

  강동필 21대 총선 대구시 달서구을 후보



[코리아투데이뉴스] 대구공항 사수를 주장하며 9일간 단식농성을 벌였던 시민의 힘으로 대구공항지키기 운동본부강동필 사무총장이 자유한국당 달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19일 사무실을 개소했다.

 

강 예비후보는 대구시민의 소중한 자산이며 70%이상의 시민이 원하는 대구민간공항 의 존치 및 확장을 주장해 왔으나 정치적 역량의 한계에 직면함에 따라 대구공항을 지키기위해 직접 정치에 참여키로 했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세계 최고의 접근성을 지닌 도심 공항이며 한번 없애면 다시는 만들 수 없으며 대구의 미래를 담보할 수 있는 자산인 대구공항을 시민과 함께 지키고 지역 사회의 새로운 도약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특히 대구의 현안 사업과 시민의 절대적인 요구에 부응하지 못하며 중앙정치에서 존재감도 없는 대구 정치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젊고 강한 돌쇠로서 지역 미래를 여는데 앞장서서 행동하겠다는 정치적 포부를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대구수목원 인근에 제2어린이대공원 조성 상화로 교통정체 개선 2 현풍 국가산업단지 연결도로 유천IC 톨게이터 양방향 확장 물리치료실 목욕시설 등을 갖춘 도심형 경로당 개설 보육기능을 겸비한 복합문화도서관 설치 지하철역연계 마을버스노선 개설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강 예비후보는 지난 15시민으로 힘으로 대구공항 지키기라는 저서의 출판기념회를 통해 대구공항 지킴이로 활동했던 1000일간의 기록을 발표했다.

 

강 예비후보는 경남 합천출신으로 거창 대성고와 영남대학교 지역개발학과(현 새마을국제개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를 취득하고 감정평가사로 근무하고 있으며 영남대학교 겸임교수, 대법원 전문심리원, 경북개발공사 BSC자문위원, 백인포럼 상임대표 등을 역임했다.

 

변상범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대표 변상범입니다.

뜻을 같이 하며 응원하는 많은 사람과 단체 그리고 기관에 감사드립니다.

언론인으로서 부끄럽지 않게

정론직필의 사명감을 무겁게 가지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