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신규 학습 코칭단 OT 진행

임재갑 기자 | 기사입력 2024/03/06 [14:51]

포항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신규 학습 코칭단 OT 진행

임재갑 기자 | 입력 : 2024/03/06 [14:51]

 

[코리아투데이뉴스]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천종복)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구, 경북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3월 5일(화) ~ 3월 6일(수) 양일간 센터 연수실과 소모임실에서 포항, 영덕, 청송 지역 학습코칭단 50여명 중 올해 새로 선발된 코칭단과 2년차 코칭단을 대상으로 신규 학습 코칭단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첫날 일정은 다년간의 학습 코칭단 경력을 겸비한 황유경 대구대학교 겸임교수의 ‘감정 코칭으로 학생을 성장시키는 마법의 코칭’주제 강의가 진행되었다. 코칭단의 경험을 살린 강사님의 학습 코칭 전반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어려움을 짚어주는 열띤 강의를 통해 신규 코칭단들은 “막막했던 코칭에 한 줄기 빛을 줄 수 있는 연수”라는 반응을 보였다

 

둘째 날 일정은 한글 지도, 기초 수학 지도, 코칭 루틴 세우기, 생활 습관 바로 잡아주기 의 네 가지를 주제로 기존 선배 코칭단네 분을 강사로 모신‘휴먼 라이브러리’가 진행되었다. ‘휴먼 라이브러리’를 통해 신규 코칭단들은 학습 코칭 대상 학생들에 대해 좀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정서와 학습을 지원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포항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습 코칭단은 정서적으로 불안정하고 부족한 기초 학력으로 자신감마저 떨어진 학생들을 지원해주는 위치에 계신 만큼, 그러한 상황에 있는 학생들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더 촘촘한 3단계 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를 위한 역량 강화 연수에 더 힘쓸 계획이라 밝혔다.

임재갑 취재기자 입니다.
경찰 공무원으로 재직한 경험을 토대로 정의사회
구현에 도움이 되는 소식을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항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