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조선해양기자재기업 해외판로 개척 지원

변준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3/22 [16:59]

경남도, 조선해양기자재기업 해외판로 개척 지원

변준섭 기자 | 입력 : 2024/03/22 [16:59]

 

[코리아투데이뉴스]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가 조선해양기자재 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추진하는 ‘오일메이저 등 해외기업 벤더등록 지원사업’이 벤더등록과 수주계약 등에 큰 성과를 내고 있다.

 

벤더등록은 발주처인 오일메이저 등 해외기업의 거래대상 업체에 제품이나 서비스가 공급가능함을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것으로, 조선해양 기자재업체의 수출을 위해 꼭 필요한 조건이다.

 

‘오일메이저 등 해외발주처 벤더등록 지원사업’은 도내 조선해양플랜트 기자재업체를 발주처인 오일 메이저와 해외 우수기업의 협력업체로 벤더등록 하기 위해 △국제 공급망 체인 구축 △계약서 검토 컨설팅 △서비스 자격취득 등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하여, 최근 3년간 12억 원을 지원해 총 35개사가 벤더등록을 하고 355억 원의 수출 실적을 거뒀다. 지난해에는 4억 원을 지원하여 10개 기업이 아람코(사우디아라비아), PETRONAS(말레이시아) 등 해외 오일메이저 기업의 벤더등록에 성공했고, 173억 원 규모의 매출달성과 해양플랜트 프로젝트 참여 실적을 확보했다.

 

경남도는 올해도 4억 원을 투입해 10개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도내 소재지를 둔 조선해양플랜트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사업 신청을 받는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홈페이지(www.kriso.re.kr) 공고문을 확인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4월 중 사업소개와 홍보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수혜기업인 ㈜대흥공업 대표는 “이 사업을 통해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 해양플랜트산업지원센터에서 장비공동활용, 인력양성교육 등을 지원받아 사우디아라비아 해외프로젝트의 단조플랜지 공급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도내 중소기업에 도움되는 사업이 더욱 확대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경상남도 관계자는 “조선산업 수주 호황기를 맞아 오일메이저 등 해외기업의 발주 증가가 예상되어 조선해양기자재업체의 벤더등록의 중요성이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도내 조선기자재업체의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경남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남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