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필 대구시의원, 상수도 행정 역량 강화 촉구

최정익 기자 | 기사입력 2024/02/04 [11:04]

박종필 대구시의원, 상수도 행정 역량 강화 촉구

최정익 기자 | 입력 : 2024/02/04 [11:04]

▲ 박종필 대구시의원

 

[코리아투데이뉴스] 박종필 의원(경제환경위원회, 비례)은 2일(금) 열린 대구시의회 제30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에서 각종 인명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는 상수도사업본부의 구조적인 문제를 지적하고 조직진단을 통해 운영 인력의 적재적소 배치 등 상수도 행정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박 의원은 “2020년부터 상수도사업본부 정수장에서는 인명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연이은 사고의 원인으로 관계자들의 안전지식 부족, 운영관리의 미숙함 등이 지적됐다”고 언급하면서, “상수도사업본부의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조직진단을 통해 운영 인력이 적절하게 배치됐는지, 조직 구조적인 문제는 없는지 면밀히 파악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상수도 행정은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 등을 접목해 새로운 운영 모델을 정립해 나가야 할 대전환의 시기를 맞았다. 기후 위기와 급변하는 기술 발전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라도 조직체계 정비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발언했다.

 

박 의원은 “상수도 운영 경험이 풍부하고 정수, 수질, 기계, 전기 등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인력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것이야말로 반복되는 인명사고를 예방하고 상수도 경영의 효율성 및 전문성을 높이는 방안이다“라고 말하면서, 상수도사업본부에 기계, 전기, 화공 등 분야별 인력을 확충하고 정보통신, 사물인터넷, 인공지능에 능한 기술인력을 배치할 것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박 의원은 “대구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오고 있는 상수도사업본부 직원들의 근무여건 개선과 사기 진작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기를 바란다”며 위험감지센서 등 모니터링 시스템을 강화해 안전한 근무환경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하며 발언을 마쳤다.

코리아투데이뉴스 최정익 입니다.

봉사하는 마음으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대구시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