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1년 부산광역시 최고장인 선정

김창환 기자 | 기사입력 2021/12/16 [10:20]

부산시, 2021년 부산광역시 최고장인 선정

김창환 기자 | 입력 : 2021/12/16 [10:20]

 

 

부산시 (시장 박형준)는 '2021년 부산광역시 최고장인'으로 최원래(테일러 금창 대표) 등 3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코리아투데이뉴스]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021년 부산광역시 최고장인’으로 까미 미용연구소 이민휴 대표 등 3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선정한 ‘부산광역시 최고장인’은 지역 산업현장에서 15년 이상 종사한 자로서 실력과 덕망을 고루 갖추고 관련 산업기술 발전에 공로가 있는 우수 기술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시는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17일까지 후보자 접수를 마치고 서류심사와 면접 심사 및 현장 실사를 거쳐 최고장인 선정심사위원회를 통해 2021년 부산시 최고장인 3명을 최종 선정했다.

 

올해 최고장인으로는 ▲미용 직종 이민휴(까미 미용연구소 대표) ▲제과제빵 직종 서홍원((주)아델라 7 대표) ▲패션디자인 직종 최원래(테일러 금창 대표)씨가 선정됐다.

 

이민휴 대표는 환경오염 및 원가절감 개선을 위한 천연염색 캡 특허등록 등 관련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사회봉사를 통한 재능기부 및 후진양성을 위한 기술 전수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충실하게 활동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홍원 대표는 33년 이상의 경험을 살려 위생적인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있고, 고구마 빵 등 제조방법 특허등록,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을 통한 장애인 고용에도 앞장서는 등 제과제빵 기술발전과 장애인 일자리창출에 높은 기여를 하고 있다.

 

최원래 대표는 신사복 상의, 재킷 등 디자인 특허 6건을 등록하는 등 지속해서 기술 연구에 매진하고, 또한 산업현장 교수로 활동하면서 후진양성 지도에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부산교도소 수용자 교정교화 사업에 재능기부를 하는 등 활발한 봉사활동으로 표창을 받기도 했다.

 

부산시 최고장인에는 ‘부산광역시 최고장인’의 칭호를 부여하고,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하며, 기술개발장려금 1천만 원(연 5백만 원, 2년간)을 지원한다. 시는 지난 15일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지역본부와 함께 개최한 숙련기술인의 날 행사에서 부산시 최고장인 인증서를 전달했다.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지역의 우수한 기술을 가진 분들이 우대받는 사회풍토를 조성하고,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매년 최고장인을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부산시는 지역의 숨은 숙련기술인 발굴에 최선을 다하고, 장인으로서 예우를 다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일자리창출에 앞장서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김창환 기자 (pkpress82@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